30대 나이에 재산 3,000억 원이 넘었다고 알려진 현승원 대표. 그가 말하는 매출 720억 원을 만들어준 독서법이 있습니다. 부자가 되고 싶어 독서했었는데 이 내용을 보고 머리를 한 대 맞은 느낌이었습니다.
현승원 대표 독서법
현승원 대표는 현재 노아AI의 대표이사로도 유명합니다. 노아AI는 구 신사임당 주연규 님의 유튜브 관련 사업입니다.
현승원 의장의 독서법은 총 4회 독을 해야 합니다. 네 번이나 읽어야 한다고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. 처음에만 힘들지, 나머지 회차들은 금방 할 수 있습니다.
더욱 중요한 점은 이렇게 읽는 것이 빠르게 많은 책을 읽는 것보다 훨씬 효율적이고 인생을 바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.
1회 독
책을 읽기 전에 반드시 이 책에서 말하는 대로 살겠다는 마음으로 책을 읽습니다.
그런 마음가짐으로 책을 읽으며 감명받거나, 이대로 살아야겠다고 생각되는 내용이 있다면 형광펜으로 칠하며 읽습니다.
2회 독
2회 독은 형광펜으로 칠한 부분만 읽으시면 됩니다.
다시 읽어도 정말 좋은 내용이라 절대 잊기 싫다고 생각된다면 이번에는 밑줄을 긋습니다.
3회 독
이번 회독은 밑줄 친 부분만 읽습니다. 훨씬 빠르게 읽을 수 있겠죠?
정말 인생을 이대로 꼭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부분은 노트에 필기합니다.
4회 독
3회 독까지 끝났다면 자신의 인생을 바꿔줄 노트가 하나 생겼을 겁니다. 이제 이 노트를 수시로 보며, 정말 이대로 살고 있는지 확인합니다.
다른 책을 읽기 전엔 반드시 노트를 한번 읽은 후 독서를 시작합니다. 다른 책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독서하며 노트에 차곡차곡 쌓아갑니다.
점점 자신의 인생을 풍족하게 만들어 줄 보물 노트가 완성 되어 가실 겁니다. 그대로 잘 실천하고 있는지 끊임 없이 확인해줍니다.
노아AI 현승원 대표는 책을 많이 읽을 필요가 없다고 말합니다. 책의 권수보다 자신이 책대로 살고 있는지가 훨씬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.
이미 이 독서법을 통해 인생에 성공했고, 점점 더 성장해 가고 있는 현승원 대표가 알려준 독서법 안 할 이유가 없어 보입니다.
저는 지금 바로 시작하겠습니다. 관심 있으신 분들은 동참해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.